본문 바로가기
인물

히밥 먹방 나이 본명 키 몸무게 고향 학력 총정리

by 이슈축제 2021. 10. 4.

프로필

  • 히밥 본명 좌희재 '기쁠 희'자를 사용하지만 '히'로 표기하고 있습니다. 고향 제주도에서 태어난 좌히재의 성은 본래 '제주 좌'씨입니다. 나이 1996년생 키 165cm 몸무게 53~60kg 학력 중국 최고 명문대 베이징대 사회학과 출신입니다.

 

 

첫 방송

  • 히밥은 유튜브에서 활동하는 인터넷 방송인입니다. 먹방으로 유명한 쯔양을 뛰어넘는 대식가이며 먹는 속도 또한 빠릅니다. 국내 먹방 스트리머중 남녀 통틀어 제일 많이 먹는 대식가로 불리고 있고 먹방 콘텐츠로 대량 먹방이나 도전 먹방, 음식 랜덤 디펜스 등을 했습니다. 히밥은 2019년 12월 12일 아프리카 TV에서 첫 방송을 시작했습니다. 당시 쯔양보다 대황 돈가스를 더 빨리 먹은 아프리카 신입 BJ가 등장했다고 해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2020년 1월 1일 올라온 첫 영상부터 노랑 통닭 3마리를 20분 만에 먹어 해치우는 기세를 보여줬습니다. 2020년 3월 30일 김봉준의 김치전 방송과 4월 3일 음식 랜덤 디펜스 방송에서 이름을 알리게 되었고 같은 해 4월 17일에는 김봉준과의 방송에서 거구의 성인 남성 3명이 먹어도 버거운 괴물 대왕피자를 8분 53초 만에 먹는 영상이 유튜브에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히밥은 음식 대부분을 좋아하는데 그중에서 곱창을 가장 좋아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런데 히밥도 못 먹는 음식이 있는데 그건 바로 익힌 당근을 잘 못 먹는다고 합니다. 또 새우나 조개류 같은 갑각류를 잘 안 먹으며 매운 음식은 피하는 편이라고 합니다.

 

 

먹는 만큼 운동

  • 히밥은 먹는 만큼이나 운동을 많이 한다고 했습니다. 줄넘기는 하루에 3천 개씩 하고 헬스장까지 조깅을 1시간 가는데 조깅만 왕복 2시간을 걷는다고 했습니다. 헬스장에 가서는 1~2시간 운동을 한다고 하고 21년 기준으로 운동 8년 차라고 합니다. 인생 최대 몸무게는 65kg 나가던 중학교 시절 이라고 합니다. 현재는 165cm에 53~60kg입니다.

 

 

승우 아빠의 같이한 끼

  • 2021년 3월 승우 아빠의 같이한 끼에 출연한 적이 있습니다. 이날 히밥은 등갈비 14kg, 돼지 앞다릿살 구이 3kg, 주먹밥 2kg, 파스타 10인분을 먹고 후식으로 황금 볶음밥 1 접시와 칵테일 두 잔, 오렌지 주스 1.5kg, 엑설런트 4개를 먹었습니다. 그리고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슈바인학센 800g을 또 먹었습니다. 승우 아빠 말로는 이날 재료비만 70만 원 가까이 들었다고 했습니다.

 

 

기부

  • 2021년 4월 히밥 채널을 통해 방송된 스타튜브의 야한 식당 1시즌1이 성황리에 종료됐습니다. '야한 식당'은 '스타튜브'의 제작으로 진행되고 '유튜버 히밥'과 '양지훈 셰프'가 메인 MC로 참여한 전국의 소상공인 제품들을 밀키트로 제작하고 소비해 판매를 돕는 콘텐츠입니다. '야한식당' 시즌1의 판매 수익금은 '스타 튜브'와 유튜버 '히밥'의 기부를 추가해 코로나 19로 고통받는 이웃에게 기부했습니다. 강남구청을 비롯한 관계기관을 통해 3천만 원 상당의 마스크와 24시간 지속 살균과 방역이 되는 특수 스프레이 '김미츄 실드 스프레이'를 구매해 전달했습니다.

 

 

 

 

 

뒷 광고 논란

  • 히밥은 2020년 뒷광고 표기 누락에 대해 사과했습니다. 그리고 광고료에 해당하는 2,500만 원을 전국 재해구호협에 기부했습니다. 히밥은 유튜브에 기부금 영수증과 함께 사과하는 내용의 글을 올렸습니다. '광고비 전액을 사회에 환원했다.'는 내용과 함께 '기부함으로써 여러분을 기만한 사실이 사라지는 게 아닌 것을 안다 그 점 정말 고개 숙여 사과드리며 이번 일을 계기로 평생 깊이 반성하겠다'는 내용이 담겨있었습니다. 이어 '현재까지 받은 광고 건은 총 22건이며 합계 금액은 총 2499만 원이다.'라며 기부 의사를 밝혔습니다. 

 

 

 

 

중국인 해명

  • 2020년 12월 히밥은 근거 없는 소분에 해명해야 했습니다. 히밥은 유튜브 커뮤니티에 장문의 글을 게재했습니다. '최근 들어 계속 댓글로 중국인이라고 하는 분들이 있다. 중국인 아니고 토종 한국인이다.'라고 말문을 열었습니다. '제주 좌씨로 제주도 토박이 성이고 중국 학교를 나온 이유는 유학을 하러 간 것이다.'라고 설명했습니다.

 

 

https://issueparty.tistory.com/128

 

김종국 전액기부 첫수익 구독자 190만명 이상 추정 수익

김종국 전액기부 가수 김종국이 유튜브에서 소위'대박'을 터트리며 첫 수익을 소정의 제작비를 제한 모든 수익을 기부한다고 전했습니다. 김종국은 지난 달 9일 '김종국 GYM JONG KOOK'이라는 유튜

issueparty.tistory.com

https://issueparty.tistory.com/126

 

노래하는 코트 본명 나이 키 몸무게 코인게이트 여자친구 폭로 논란

1. 프로필 본명 윤태훈 1987년 9월 4일생으로 키는 181cm 몸무게는 132kg이고 전라남도 목포시 출생입니다. 어린 시절 목포 뉴스에 나온 적이 있습니다. 휴지를 말아 불을 붙여 하늘에 날리는 장난을

issueparty.tistory.com

https://issueparty.tistory.com/108

 

엠브로 먹방 유튜버 은퇴 선언 유튜브 6개월 법칙 파괴

먹방 유튜버 엠브로 먹방 유튜버 엠브로가 유튜브 활동을 은퇴한다고 선언했습니다. 엠브로는 2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복귀에 대해서도 생각했지만 그날의 죄송함이 마음 한편에 크게 자리

issueparty.tistory.com

https://issueparty.tistory.com/112

 

머니게임 논리왕 전기 나이 키 과거 토크온 프로필 정리

전기 본명 김건호 키는 181cm 2000년 2월 22일생으로 대한민국에서 38만 명이라는 역대 최고의 유튜브 라이브 시청자 수를 기록한 스트리머입니다. 머니게임에 함께 출연했던 원주율은 전기에게 나

issueparty.tistory.com

https://issueparty.tistory.com/68

 

최고다윽박 유튜버 아프리카BJ 성희롱 논란 오상큼 여성BJ "400주면 자냐?"

2016년 아프리카TV BJ로 데뷔했으며 자연인 컨셉의 콘텐츠를 통해 아프리카TV 대상을 수상했고 현재는 18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윽박 최근 윽박이 생방송 도중 했던 발언이 뒤늦게 밝혀

issuepart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