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물

아이브 안유진 단발 나이 고향 키 몸무게 혈액형 MBTI 총정리

by 이슈축제 2023. 9. 4.

아이브 안유진

 

 

 

 

 

1. 프로필

  • 안유진 나이 2003년 9월 1일생, 고향 대전광역시 둔산동, 키 173cm, 몸무게 48kg, 혈액형 A형,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소속 6인조 걸그룹 아이브의 멤버이자 리더로 2018년 엠넷에서 주관하는 걸그룹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듀스에 참가한 뒤 최종 선발되어 아이즈원에서 2014년까지 활동했습니다. 최근 안유진은 단발로 스타일 변신을 했습니다.

 

 

2. 과거

  • 안유진의 부모님은 어쩌다보니 아이돌을 허락해 줬습니다. 2019년 3월 17일 브이 라이브 댕댕 라이브에 따르면 대전에 살던 친구와 같이 서울에 올라갔던 안유진은 고척돔에서 개최된 멜론 뮤직 어워드 무대를 보고 아이돌에 대한 꿈이 생기게 되었다고 합니다. 무대를 보고 난 이후 어머니에게 아이돌이 되고 싶다고 말했는데 안유진의 걱정과는 다르게 반대할 줄 알았던 어머니와 달리 어머니는 유진이 여태 꿈이 자주 바뀌기도 하고 당시 나이대의 선망 같은 건 줄 알고 반대 없이 승낙했다고 합니다. 안유진은 인터넷으로 검색하던 도중 이메일 오디션 전형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됐고 스타쉽에 무반주로 부른 노래와 자신의 사진을 보냈다고 합니다. 이후에 메일로 1차 통보를 받았고 어머니와 함께 서울에서 2차 대면 오디션을 보보 최종합격 했다고 합니다. 이렇게 아이돌 연습생이 된 이후 1년 4개월 동안 연습생 생활을 했지만 사실 프로듀스를 참가하기 전부터 왕성하게 활동을 했습니다. 백현과 소유의 듀엣곡 비가 와 무직비디오에 출연을 했으며, 유승우, 산들의 오빠 뮤직비디오에 출연을 하게 되었습니다. 데뷔 이전 아큐브 렌즈 광고는 당시 너무 예뻐서 광고 모델을 따로 찾아봤다는 사람이 있을 정도였습니다.

 

 

 

 

 

3. 고민

  • 안유진은 아이브의 리더가 된 이후 처음에는 리더로서의 역할을 잘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을 하며 고민과 걱정을 많이 했다고 합니다. 아이즈원 시절에는 항상 언니들에게 의존하던 위치였으나 갑자기 멤버들을 챙기고 이끌어야 하는 입장이 되자 많은 부담감을 느꼈고 스스로의 능력을 의심했습니다. 그래서 아이브 멤버 중 유일한 언니 가을에게 속마음을 털어놓고 대화를 하면서 자신감을 얻었고 현재로서는 자신만의 스타일로 그룹을 이끌고 있습니다.

 

 

 

 

 

4. MBTI

  • 안유진은 자신의 성격은 외향적인 내향인이라고 합니다. 안유진이 과거에 밝힌 MBTI유형은 ISTP라고 이야기한 적이 있으나 MBTI검사지를 반대로 읽어 나온 유형이라고 했습니다. 때문에 정반대 유형인 ENFJ라고 추측을 할 수가 있었습니다. 사실 안유진은 성숙해 보이는 외모와는 다르게 상당히 장난스럽고 쾌활한 성격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멤버들을 수시로 잘 놀리는 모습을 자주 볼 수가 있습니다. 아이브 유튜브의 비하인드 자체 컨텐트 아이브온을 보면 항상 멤버들에게 장난을 치고 있는 안유진을 볼 수가 있습니다. 눈물이 가장 많은 멤버는 안유진이라고 합니다.

 

 

5. 연습생

  • 안유진은 연습생 시절부터 많이 남달랐다고 합니다. 소속사 관계자 이야기를 따르면 안유진을 처음 보자마자 첫눈에 느낌이 왔다고 합니다. 그래서 자기들 소속사에 있는 안유진을 자랑하고 싶었는지 안유진이 연습생이 되자마자 뮤직 비디오에 출연을 했습니다. 당시 안유진의 모습은 일본이나 대만의 청춘물 여주 같은 비주얼 때문에 노래보다 뮤비에 여자주인공이 누구인지 궁금해하는 반응이 많았습니다.

 

 

 

 

 

 

댓글